오브젝트(Object) 클래스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인 Object는 모든 객체의 타입이 됨
모든 클래스가 Object 후손 클래스이기 때문에 Object가 가진 메소드를 재정의해서 필요에 따라 사용하게 됨
오브젝트(Object) 클래스 주요 메소드
Object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는 다음과 같음
protected Object clone( ) - 객체 자신의 복사본을 리턴함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 객체 자신과 객체 obj가 같은 객체인지 확인하고 알려줌(같으면 true)
protedcted void finalize( ) - 객체가 소멸할 때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자동으로 호출되며 수행되어야 하는 코드가 있는 경우에만 오버라이딩함
pubilc class getClass( ) - 객체 자신의 클래스 정보를 담고 있는 Class) 인스턴스를 리턴함
public int hasCode( ) - 객체 자신의 해시 코드를 리턴함
public int hasCode( ) - 객체 자신의 해시 코드를 리턴함
public String toString( ) - 객체 자신의 정보를 문자열로 리턴
public void notify( ) - 객체 자신을 사용하려고 기다리는 스레드를 하나만 깨움
public void notifyAll( ) - 객체 자신을 사용하려고 기다리는 모든 스레드를 깨움
public void wait( ) - 다른 스레드가 notify( )나 notifyAll( )을 호출할 때까지 현재 스레드를 무한히 또는 지정된 시간(timeout, nanos)동안 기다리게 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