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언어의 탄생
1991년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Sun Microsystems)에서 제임스 고슬링(James Gosling)에 의해 개발.
단순하고 버그가 없는 가전 전자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함.
Oak(오크) 라는 언어 개발.
Oak(오크) 에서 자바로 이름이 바뀜.
1993년
제임스 고슬링(James Gosling)은 *자바 애플릿(Java Applet)을 구현한 최초의 웹 브라우저인 핫 자바를 개발함.
Netscape Navigater 2.0 에서 Java를 공식 지원.
*자바 애플릿(Java Applet)
HTML에서 사용자와 서버 사이의 dynamic 환경을 제공하는 작은 프로그램.
애니메이션이나, 간단한 게임 수행.
사용자가 서버에 별도의 요청을 하지 않고서도 단순 작업 수행.
빠르게 확신, 대중화를 이룸.
1995년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Sun Microsystems)에서 JDK(Java Development Kit) 알파 버전을 발표.
1997년
자바의 소프트 개발환경인 JDK(Java Development Kit)의 공식 발표.
JDK 1.1 시작
1998년
SDK 1.2(SoftWare Development Kit)인 JAVA 2를 발표.
2013년
JDK 7 버전까지 발전.
자바의 플랫폼은 소프트웨어로 구성.
자바의 영역
JAVA EE(Java Enterprise Edition)
자바의 서버측 기술로써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하는 컴포넌트 (EJB) 개발
JAVA ME(Java Micro Edition)
PDA, 핸드폰,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 구축
JAVA SE(Java Standard Edition)
자바 개발의 기본적인 에디션
채팅, 메신저, 게임, 메모장 등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JAVA의 특징
1.코드의 단순성
C++에서 잘 사용되지 않거나 모호하고 좋지 않은 기능을 제외하고 단순화
*JAVA / C++ 다른점
구조체(struct), 공용체(union), 포인터(pointer) 를 지원하지 않음.
typedef, #define 을 지원하지 않음.
연산자 다운 정의를 지원하지 않음.
클래스 다중 상속을 지원하지 않음.
문자 배열로서 String 클래스 지원.
쓰레기 수집 (Garbage Collection)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메모리 할당과 해제가 되어 함수를 사용할 필요가 없음.
2.객체 지향 언어
C++에서와 같은 전역 변수와 독립 함수가 존재하지 않음.
자바에서는 오직 객체만이 존재함.
객체 = 속성(Attributes) + 행위(Behavior)
변수(Variables) + 메소드(Method)
3.플랫폼 독립
네트워크 환경과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작동할 수 있음.
자바 가상(virtual) 머신이 있으면 자바 코드의 변경 없이 실행할 수 있음.
자바 컴파일러는 바이트 코드(Byte Code)라는 중립적인 구조의 실행 코드를 만들어냄.
바이트 코드(Byte Code)는 각 플랫폼에 있는 인터프리터를 통해 실제로 실행됨.
4.멀티쓰레드(Multi-thread)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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